티스토리 뷰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는?
유명한 록 밴드 퀸의 리드 싱어 프레디 머큐리의 인생을 그린 전기 영화입니다. 그의 절친한 친구 메리와의 관계, 그리고 그의 동료 밴드 멤버들과의 관계를 중심으로 그의 음악적 업적과 개인적인 삶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보헤미안 랩소디 영화 줄거리 소개
영국 히드로 공항에서 일하던 대학생 파로크(프레디)는 비행기 수하물 내리는 일을 하다 실수하면서 "파키스탄 놈"이라는 비난을 받습니다. 그는 파키스탄인이 아닌 잔지바르 출신 파르시인 이라고 말합니다.
지하 술집에서 3인조 밴드 스마일(Smile)이 연주하고 있을 때, 프레디는 밴드에 가입하고 싶다는 결심을 합니다. 그는 메리 오스틴을 만나게 되고, 밴드의 리드보컬이었던 팀이 다른 밴드로 가자, 프레디는 자신을 추천하고 Doin' Alright를 부르며 자기 능력을 입증합니다.
그 후, 프레디는 메리 오스틴의 도움으로 코디를 바꾸고, 베이스를 담당할 존 디콘을 영입하여 4인조 밴드로 첫 공연을 치릅니다. 초기 반응은 좋지 않지만, 프레디의 노래와 퍼포먼스로 관객들을 압도합니다.
1년 후, 인지도를 얻은 퀸은 낡은 밴의 타이어가 빠진 사고를 겪습니다. 이에 프레디는 밴을 팔고 데모를 제작하라고 제안하고, 그 데모는 당시 엘튼 존의 매니저였던 존 리드에게 인정받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프레디는 밴드 이름을 퀸(Queen)으로 바꾸고 로고까지 디자인합니다.
프레디는 메리와의 재회를 통해 그녀와 다시 동거를 시작하며, 사랑의 말을 전하게 됩니다. 그러나 그들의 행복은 잠시, 미국 투어가 결정되면서 다시 떨어지게 됩니다. 멀리 떨어져 있음에도 프레디는 메리와의 연락을 지속하려 노력하였습니다.
퀸은 미국 전역에서 공연하게 되고, 그들의 투어는 성공적으로 마무리됩니다. 투어를 마친 후, 그들은 차기작 A Night at the Opera를 녹음하기 위해 영국으로 돌아옵니다. 그들은 EMI의 레이 포스터와 만나 앨범의 녹음을 위한 투자를 받습니다.
녹음 장소에서 퀸 멤버들은 각자의 곡을 만들어 가며, 프레디 머큐리는 복잡한 감정 속에서 Love of my life를 작업하게 됩니다. 그러던 중, 프레디는 폴 프렌터에게 감정적인 충격을 받게 됩니다. 프레디는 이를 겪으며 폴에게 "나를 잘 아는 건 메리밖에 없다"라고 말하고, 그들의 관계를 명확하게 정의합니다.
어느 날 퀸 멤버들 사이에서는 디스와 다툼이 계속되었습니다. 그러나 프레디는 이 모든 복잡함과 충돌 속에서도 새로운 창작의 영감을 찾아냅니다. 그는 스튜디오에서 담배를 피우며 광활한 평원을 바라보는 동안 Bohemian Rhapsody의 악상을 떠올리게 되고, 이 곡의 작곡을 시작하게 됩니다.
Bohemian Rhapsody의 녹음은 원래 일정보다 3주 지연된 후에 시작되었습니다. 로저의 갈릴레오 소프라노 부분과 브라이언의 기타 솔로 녹음이 주요 부분이었습니다. 곡이 완성된 후, 프레디는 레이 포스터의 사무실에서 곡을 직접 시연하였습니다.
대부분의 사람은 이 곡을 좋아했지만, 레이 포스터는 만족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곡의 길이 때문에 싱글 발매를 거부했습니다. 프레디와 퀸 멤버들은 이에 대해 확고했으며, 레이가 이를 받아들이지 않으면 퀸을 떠나겠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레이는 자기 돈으로 제작했기 때문에 자신의 방식대로 해야 한다고 주장하였습니다. 결국 레이는 Bohemian Rhapsody의 싱글 발매를 거부하였고, 퀸 멤버들은 레이의 사무실을 떠났습니다.
프레디는 캐피탈 라디오에 출연하여 새로운 곡을 천천히 소개하였고, DJ 케니 에버렛은 이를 송출했습니다. Bohemian Rhapsody는 초기에는 부정적인 평가를 받았지만, 결국 대박을 터트리게 되었습니다.
이후 퀸은 프레디의 성적 방향성의 문제와 멤버의 불화로 암흑기를 거치게 됩니다. 얼마 후 밴드 멤버가 재회하면서 관객이 공연의 일부가 되는 명곡 We Will Rock You를 만들어냅니다. 그렇게 인기를 다시 얻게 됩니다.
한편,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무대 뒤편으로 내려온 프레디는 메리를 발견하게 됩니다. 메리는 그날 공연을 극찬하며 좋아하지만 프레디는 메리 옆에 있는 남자를 발견하고, 곧 메리의 소개로 메리의 새 남자친구 데이비드란 것을 알게 됩니다. 프레디는 당황하면서 실망한 기색을 보이지만, 곧 데이비드에게 메리와 잘 사귀라면서 응원하고, 데이비드도 이에 오늘 공연 최고였다며 답해줍니다.
프레디는 매니저 폴을 해고하고 관계를 끊습니다. 폴은 분노하며 프레디의 사생활을 언론에 폭로하지만, 이에도 불구하고 퀸의 멤버들은 프레디를 지원하고 다시 모이게 됩니다. 그러나 프레디는 에이즈로 진단받는 불운한 운명을 마주합니다. 그는 이를 퀸의 멤버들에게 고백하고, 그들은 이를 받아들이고 프레디를 지원합니다. 그들은 함께 Live Aid에서 무대에 서기로 결정하며 퀸의 활기를 다시 일으킵니다.
프레디는 개인적인 삶에서도 변화를 겪습니다. 예전 연인인 짐 허튼과 다시 재회하고 그와의 관계를 재정리합니다. 게다가 프레디는 부모와의 갈등을 해소하고 화해합니다. 자선 행사에 참여할 것을 부모에게 알리고 그들의 승인과 사랑을 받습니다. 이러한 개인적인 변화와 퀸의 재결합이 프레디에게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습니다.
퀸은 영화 초반부에 등장한 웸블리 공연, Live Aid에 대한 전설적인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이를 통해 그들은 두 번째 전성기에 진입하고 다시 한번 세계에 그들의 음악적 업적과 불멸의 명성을 알리게 되며 영화는 막을 내립니다.
보헤미안 랩소디를 본 후
프레디의 내적 고민과 그가 어떻게 자신의 성적 취향과 환자로서의 신분을 받아들이며 살아가는지를 처절하게 보여줍니다. 프레디가 살았던 시대와는 달리 성소수자에 대한 인식이 개방된 요즘 날 활동했더라면 더 안위를 가지고 훌륭한 음악을 남길 수 있지 않았을까라는 아쉬움도 남는 것 같습니다.
그의 음악에 대한 열정만큼은 확실히 레전드입니다.
'소소한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부자들, 현실을 벗겨내다 (0) | 2024.02.19 |
---|---|
기생충, 꿈과 현실 그리고 빈부 (0) | 2024.02.18 |
파운더, 위대한 것은 창시자? 창업자? (0) | 2024.02.18 |
설국열차, 뒤가 없는 싸움 (0) | 2024.02.17 |
HER, 인공지능과의 사랑 이야기 (0) | 2024.02.14 |